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보도자료

[CNB 뉴스]부산시-시교육청, ‘48회 어린이날 큰잔치’ 온라인으로 개최

작성자관리자

등록일21.05.12

조회수35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내일(5일) 제99회 어린이날을 기념해 부산일보사와 함께 ‘제48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를 주최한다고 4일 발표했다.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전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어린이날 당일 테마 프로그램은 1부 ‘랜선 학교가자(오후 1시)’와 2부 ‘랜선 파자마 홈파티(오후 2시)’로 나눠 진행된다. 이는 부산시 바다TV 인터넷 방송과 부산일보사 유튜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 시청할 수 있다.

1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와 함께 신체 놀이, 꿈 그리기 놀이, 릴레이 퀴즈 놀이 3가지 놀이로 구성됐다. 특히 릴레이 퀴즈 놀이에는 어린이의 어벤져스 ‘어린져스’가 특별손님으로 등장할 예정이며 그의 정체는 행사 당일에 확인하라며 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비밀로 부쳤다.

2부 행사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이제이튜브’와 함께 레크리에이션, 홈파티 장식 꾸미기, 온라인 쿠킹 클래스 3가지 테마로 구성된 홈파티 형식의 행사로 진행된다.

이외에도 시는 어제(3일)부터 오는 9일까지 어린이 주간에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전용 사이트를 통해 상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내용은 ▲어린이 신춘문예 삼행시 ▲아동학대 예방 한마디 캠페인 ▲어린이 넌센스 퀴즈 ▲전국 우리아이 자랑 ▲엄마, 아빠의 어린이날 등이 운영된다.

박형준 시장은 “어려운 코로나19 시국을 함께 이겨내고 있는 아동이 대견하고 자랑스럽다”며 “부모와 자녀가 함께 안전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이번 온라인 놀이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이 신나게 잘 놀고 즐거운 경험을 맘껏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 CNB뉴스, CNBNEWS, 씨앤비뉴스

 

원문보기>> http://www.cnbnews.com/news/article.html?no=490125